답변채택답변완료 14사와디캅부산, 반송/석대2026.05.27진통제 먹어도 생리통이 심해요오늘 생리 첫날인데 생리통이 심합니다ㅜㅜ 진통제 12시에 밥먹고 먹었는데 아직도 심한데 진통제 또 먹어도 될까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ㅜ[여성질환] 생리통목록
답변채택임계홍 의사광주병원•2026.05.27오늘 생리 첫날인데 진통제를 챙겨 드셨음에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계속 심해서 얼마나 힘들고 괴로우신가요.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으니 무작정 참고 기다려야 하는 건지, 약을 더 먹...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이태훈 의사서울 강북21세기 전문병원 병원장. 의학 박사. 서울 세브란스 연세의료원 외래 교수. •2026.05.27 전체글은 [답변자세히]를 누르세요 결론적으로 생리 첫날 진통제 복용 후 2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대부분의 약은 추가 복용이 가능하지만, 진통제보다는 원인 질환 평...답변 자세히 보기4
조장은 의사서울 고려대학교 고대 안암병원, 의학박사. 의과대학 교수.•2026.05.27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리 첫날부터 심한 통증이,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다면 진통제의 종류에 따라 추가 복용 여부가 달라지며 그래도 통증이 지속, 반복된다면 산부인과 검사가 반...답변 자세히 보기3
남기종 의사전주시보건소•2026.05.27아무래도 현재 상태에대해서 정확한 진단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나 과거력등도 진단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병원 진료 한번 보세요 추천
송재은 의사원광대학교 한방병원•2026.05.27지금 가지고 계신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수 있는데요. 일단은 병원 진료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진단후 치료가 중요합니다. 추천
강혜훈 의사진주반도병원•2026.05.27증상에 대한 부분은 우선 진료를 보셨던 선생님께 재진료를 받거나, 해당 파트의 전문의 선생님의 진료를 받으면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천
김형준 의사순창군보건의료원•2026.05.27자궁이나 자궁부속기 초음파는 검사해보셨을까요? 자궁근종이나 샘근증 등의 기질적 원인이 있을 경우일 수 있으니 진료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추천
박병섭 의사화명일신기독병원•2026.05.27생리 첫날에는 통증이 가장 심한 경우가 많고, 진통제를 먹었는데도 바로 안 듣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어떤 진통제를 얼마나 먹었는지에 따라 추가 복용 가능 여부가 달라져요. 대...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박수진 의사엘여성의원•2026.05.27진통제를 먹었는데도 아직 많이 아프시군요. 우선 **추가 복용 가능 여부는 “무슨 진통제를 몇 mg 먹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이부프로펜·덱시부프로펜·나프록...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허원각 의사속편한내과•2026.05.27생리 첫날에는 자궁이 강하게 수축하면서 통증이 가장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많이 분비되면 자궁이 쥐어짜듯 수축하면서 아랫배 통증뿐 아니라 허리통...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김의중 의사우리내과•2026.05.27생리 첫날에는 통증이 가장 심한 경우가 많아서 진통제를 먹어도 바로 효과가 충분히 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 복용은 어떤 진통제를 몇 알 먹었는지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이상욱 의사루원스마일안과•2026.05.27진통제 종류에 따라 추가 복용 가능 시간이 달라서 함부로 바로 더 먹는 건 조심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인지, 이부프로펜·덱시부프로펜 같은 NSAID 계열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고요....답변 자세히 보기추천
전진영 의사아중요양병원•2026.05.29증상이 악회되거나 동일한 증상이 지속되어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보시고 원인확인도 한번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